중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는 기존과는 다른 접근 방식으로 전 세계에 거대한 충격을 안겼다. 이제 AI에 천문학적 규모의 투자가 필수라는 믿음에 금이 생기고 누구나 오픈소스 방식의 AI 모델을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 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더욱 더 가속화될 전망이다.
개인의 일상은 물론 업무 생산성 향상을 넘어 사업 효율화까지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면서 기업들은 앞다퉈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는 분위기다. AI 전환이 모든 기업의 우선 과제로 급부상하면서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조직과 인프라에 대한 변화로도 요구가 확대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DC는 향후 3년간 AI 지출이 전체 디지털 기술 투자 대비 1.7배 속도로 늘어나면서 2027년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1조6000억달러(약 2233조원) 이상의경제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I를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으로 통합해 아태 기업들에는 굉장한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파이낸셜뉴스는 ‘변화의 시대, AX 생존전략’을 주제로 제16회 퓨처ICT포럼을 개최한다. 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AX 전략 등 시장 내 최신 이슈를 바탕으로 AI 기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기술의 패러다임 변화, 기업 및 국가의 대응 전략, 생태계가 향후 어떻게 재편될 것인지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행사개요
행사명: 제16회 퓨처ICT포럼
주 제: 변화의 시대, AX 생존전략
일 시: 2025년 6월 26일(목), 09:00~14:30
장 소: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파크볼룸(5F)
주 최: 파이낸셜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 원: 방송통신위원회,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문 의: 퓨처ICT포럼 사무국 Tel. 02-6965-0026 Mail. 8amwon@fnnews.com